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취업 Project 시즌 2』, Dream-High 1기 참가자 모집

 

 

학교 밖 청소년의 안전한 일자리 구하기 프로젝트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취업 Project 시즌 2』,

Dream-High 1기 참가자 모집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018년 부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취업 Project 시즌2”, Dream-High 1기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부천지역 학교 밖 청소년(9세~24세)이다.

        “청소년 취업 Project”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인턴십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서 진로교육과 취업활동에 따른 역량강화, 일용직 아르바이트에서 벗어나 장기 취업을 목표로 진로 성취에 의를 두고 있다.

        2017년에 이은 “청소년 취업 Project 시즌 1”에서는 청소년의 안전한 일자리 창출과 원활한 취업연계활동을 위해 지역 소상인 업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32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청소년 취업 Project”는 청소년의 장기적 근로 여건과 환경을 돕기 위해 1기, 2기로 나눠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였다.

          그 결과 참여한 32명의 청소년들이 “청소년 취업 Project”에 모두 수료하는 결과를 창출하게 되었으며, 부천시의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과 자립을 위한 노력의 결과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최한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는 쾌거를 거두며, 학교 밖 청소년 전문 기관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청소년 취업 Project”의 장점은 접수 당시부터 담당 사례관리자들과 함께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고, 업체에 동행하여 면접을 진행하면서 실제 취업에서 이루어지는 과정들을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하여 새로운 도전에 대한 불안감을 경감시키고, 본 프로젝트 이후 실제 취업 준비에 필요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또한 지역 내 청소년에 대해 관심이 있는 뜻 있는 우수 업체의 업주들과 실무협의체를 결성하여 사전에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본 프로젝트의 진행 방향을 논의하였다. 그 결과 편집디자인, 카페, 청소년시설, 가구디자인, 수제쿠키, 공방, 요식업 등 자신의 희망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업체에서 다양한 취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현재 “청소년 취업 Project”의 모집기간은 2월 19일부터 3월 9일이며, 신청과 이와 같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327-2232)로 문의 가능하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