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9월 12일 발달장애인 작가로 구성된 아트림 작품의 맏언니 박혜신 작가를 격려하는 한편 신중동역에서 전시되었던 작품의 일부를 청와대 영빈관에 전시하였다.

 

아트림은 부천평생교육원 소속의 발달 장애인 예술 단체로, Art 예술 + 수풀(림) 林의 합성어로, 예술로 숲을 이루고자 한다는 뜻이다. 자기표현에 어려움이 있는 발달 장애인들에게 예술이라는 매체를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는 곳으로 발달 장애인들을 비롯한 비장애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속 작가로는 권한솔, 강예진, 김기정, 김채성, 박승호, 박혜신, 양진혁, 정성원, 최민석 작가가 있다.

박혜신 작가

아트림은  9/4~9/17일까지 ‘아트림 그룹전’을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에서 열어 수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있다. 비치한 방명록에는 수많은 소감들이 써졌는데, ‘신기하다’, ‘놀랍다’, ‘편견을 없애준 그림이다.’, ‘부럽다.’, ‘너무나 멋지다.’, ‘피카소보다 크림트보다 더 훌륭하다.’ 등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이고있다.

 

 자기가 좋아하는 한 가지에 몰두하는 발달 장애인들의 특징대로 모든 작가들이 자기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보여주고 있어 보는 사람들의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발달장애인 아트림 작가들은 그림을 통하여 비장애인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전달한다.

전시회를 관람한 한 관객은, 작가 권한솔의 <창파>를 보고 “하루가 바뀌려는 늦은 밤 지친 몸을 이끌고 귀가하는 중 큰 배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다를 헤치고,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가는 모습이 희망과 용기 그리고 도전을 주었습니다. 내일은 이 배와 같이 힘차게 시작하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라며, 감동을 전했다.

권한솔 작가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