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천시의회, 9월 20일부터 11일간 제238회 임시회 개회

기사승인 2019.09.20  

공유
default_news_ad1

- 의원발의 안건 7건을 포함한 조례안 등 총 47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소영 의원 선출
-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기정예산 대비 1,300억 증가
- 경기도 매칭사업 매칭비율 개선을 위한 촉구 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부천시의회(의장 김동희)는 20일부터 30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38회 임시회를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20일 오전 10시에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38회 부천시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2019년도 일반‧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경기도 매칭사업 매칭비율 개선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처리하고 시정질문 순으로 진행됐다.
* 의사일정, 경기도 매칭사업 매칭비율 개선을 위한 촉구 결의안 참조

  결의안은 박정산 의원이 낭독했으며, 경기도 매칭사업 시행과 관련하여, 경기도가 기초지자체의 재정부담을 외면하고 일방적으로 3:7 비율을 책정하여 하달하는 것은 부당하며, 해당사업의 긴급성, 사업의 적정성, 중복성 등 다양한 의견과 논의를 거쳐 기초지자체의 현실을 고려한 5:5로 예산부담비율을 재조정하라고 촉구했다.

   
▲ 박정산의원이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시정질문은 도시교통위원회 소속 윤병권(서면), 박홍식(서면), 이학환, 박명혜 의원, 재정문화위원회 소속 양정숙(서면), 남미경, 곽내경(서면) 의원,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김환석, 정재현 의원 등 모두 9명이 참여했다.

   
▲ 김환석 의원 시정질문 요지 ○ 학교시설 개방협약식 이후 추진경과와 향후계획에 대하여○ 원도심 주차장 확보 관련○ 소사본동(은성로85-1 일원) 도로확장계획수립 여부는?○ 광역동 시행 관련 대안 촉구
   
▲ 남미경 의원 시정질문 요지○ 부천시 상하수도 관로 정비에 대하여○ 대장동 하천 정비와 관련하여
   
▲ 박명혜 의원 시정질문 요지○ 부천시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의 필요성○ 행정의 효율성과 시민의 편리성 도모를 위한 시장의 책무와 역할에 대하여○ 인권센터, 교육 등에 대한 시장의 의지
   
▲ 이학환 의원 시정질문 요지○ 광역동 시행과 관련하여○ 그늘막 설치와 관련하여
   
▲ 정재현 의원 시정질문 요지○ 생활임금 적용 대상의 불공정함에 대하여

  이번 임시회 심사안건은 모두 47건으로 예산안 2건, 조례안 18건, 일반안 27건이다.

  이중 임시회에 회부된 의원발의 조례 안건은
▲ 부천시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박명혜 의원 등 16명)
▲ 부천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김성용 의원 등 7명)
▲ 부천시 재난관리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이소영 의원 등 14명)
▲ 부천시 무연고 사망자 등에 대한 공영장례지원 조례안(양정숙 의원 등 13명)
▲ 부천시 건축물 철거공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박홍식 의원 등 16명)
▲ 부천시 어린이 보호구역 및 통학로 교통안전 조례안(김주삼 의원 등 10명) 등 6건이다.

  본회의에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를 열어 위원장에는 이소영 의원, 간사에 윤병권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결특위는 총 9명(재정문화위원회 송혜숙, 이동현, 이상윤 의원, 행정복지위원회 김성용, 임은분, 이소영 의원, 도시교통위원회 윤병권, 최성운, 박찬희 의원)으로 구성됐다.

  예결특위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예비심사를 거친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출된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일반회계가 1조 6,043억원이며, 특별회계는 5,323억원으로 제1회 추가경정예산보다 6.5%가 증가한 2조 1,366억원으로 편성됐다.

  한편 오는 30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동의안 등 47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을 들을 계획이다.
 

콩나물신문편집위원회 kongpaper@hanmail.net

<저작권자 © 콩나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