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임성환 경기도의원, “경기도 국악진흥 및 지원의 제도적 근거 마련”

기사승인 2019.10.18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의회 임성환 도의원(부천4, 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국악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2019년 10월 16일 경기도의회 제339회 임시회에서 원안대로 가결되어 우리고유의 전통음악인 국악에 대한 경기도차원의 발전기반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국악은 우리 고유의 전통음악인 동시에 생활화, 세계화를 할 수 있는 문화산업임에도 고전음악으로만 인식되고 있고, 다른 문화예술분야와 함께 지원되고 있음에 따라 국악의 진흥과 이에 대한 지원은 미흡한 실정이었다.

 이에 임성환 도의원은 국악을 체계적으로 진흥하고 지원할 필요성을 인식하여 조례를 대표발의 하게 되었으며 주요내용으로는 경기도 국악진흥 시행계획의 수립, 국악진흥을 위하여 국악관련 콘텐츠 개발, 국악의 대중화․ 생활화 사업, 창작활동 지원, 국악 경연대회, 전문인력 양성, 국제교류 등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규정하였다.

 특히, 국악진흥을 위한 사업에 국악과 현대음악과의 융합, 편곡 등의 창작활동을 지원하여 국악의 현대화를 통해 경기도민들이 국악에 쉽게 접근하여 대중화를 향상시키도록 하였다.

 임성환 의원은 “현재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악관련 사업은 전통문화로서 국악의 체계적인 정책개발이나 기반조성을 위한 것으로 보기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며, “최근 한류문화가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으나 국악은 소외되고 있는 점 등에 비추어 볼 때 이 조례를 통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문화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콩나물신문편집위원회 kongpaper@hanmail.net

<저작권자 © 콩나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